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BeautiPlace] 색다른 이야기가 있는 곳,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 오랜만에 찾은 미용실.
시술을 받다 보면 한두 시간은 훌쩍 지나가기 마련인데,
이 시간을 좀 더 알차게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미용실이 생기고 있다.
Likeit HAIR가 갤러리와 함께하는 미용실 두 곳을 소개한다.

헤어 스타일링 받는 시간도 허투루 보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미용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 단순히 스타일링을 받는 곳이라고 인식되던 미용실이 이제는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스타일 변신으로 기분 전환은 물론 작품 관람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곳,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을 소개한다.

매달 다른 작품들이 소개되는 곳, 연희동 B. CUT

1

연희동 주택가 골목에 위치한 B. CUT(casual gallery & hairdresser's)의 입구 윈도에는 매달 다른 작가의 작품이 걸린다. 덕분에 근처 학교의 학생들과 주민들이 지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예술 작품을 접하곤 한다. 언뜻 보면 미용실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운 이곳은 매달 다른 작가의 전시를 선보이는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이다.

2

1. B.CUT 의 외관 모습, 통유리 속 작품과 한글로 적은 미장원 간판이 이곳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2. B.CUT 의 내부 모습, 원목으로 된 가구와 흰색 벽, 그리고 작품이 잘 어우러져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의 인테리어

이 공간의 주인인 이혜진 원장은 베를린 여행을 하던 도중 방문한 작은 식당에서 주변에 있는 미대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것을 보고 B. CUT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학창시절 사진과 미술을 공부했을 때, 사람들이 쉽게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갤러리와 함께 하는 미용실을 열게 되었다고 한다.

3,4,5

3. 2016년 8월 B.CUT 작품전, 진정은 작가의 <실락원 – Paradise Lost> 4. 2017년 4월 B.CUT 작품전, 이현열 작가의 <고리타분(考梨妥粉)한 풍경> 5. 2016년 3월 B.CUT에서 진행된 이민호 작가와의 대화, 작품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두 참석 가능한 자리로, 매달 진행되고 있다

전시 작품은 블로그를 통해 공모 받은 후, 이혜진 원장이 작가와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눈 뒤 결정하는데, 주로 동네 주민들이 오가며 흥미롭게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 위주로 선택한다고 한다. 또한, 작가를 초청해 직접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한다.

6,8

평소에는 미용실 한쪽에 현재 전시되고 있는 작품 및 작가에 대한 팸플릿을 마련해 두는데, 이를 통해 미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손님들이 대기하는 휴식 공간의 한쪽 벽면에도 작품이 가득 걸려있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다.

8,9

6. B.CUT에 마련된 전시 작품에 대한 팸플릿. 전시 작품은 백지혜 작가의 <화양연화 (花樣年華)> 7. 대기 손님들을 위한 B.CUT만의 휴식 공간, 벽을 가득 채운 작품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8. 예약제로 운영되는 B.CUT의 스타일링 공간, 1인 미용실답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9. 샴푸실에 전시된 작품들, B.CUT 곳곳 모두 이혜진 원장의 손길이 닿아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B. CUT은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손님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하게 스타일링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1인 미용실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스타일링 공간은 물론 샴푸실까지 심플하지만 아늑하게 꾸며져 있어 편안한 인상을 준다. 이곳에도 역시 작품들이 걸려 있는데, 마치 나만의 작은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헤어 스타일링은 물론 색다른 문화 전시까지 경험하고 싶다면 B. CUT을 찾아보자.

B. CUT(casual gallery & hairdresser's)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1라 길 37-3
영업시간 : 월-토 AM 10:00 ~ PM 07:00 / 수, 일 PM 02:00 ~ PM 07:00
블로그 : http://blog.naver.com/bcutgallery
문의 : 02-6431-9334

나만을 위한 여유를 꿈꾸고 있다면, 왕십리 리소헤어

10

대학 번화가에 위치한 리소헤어에 들어서면, 외부와 상반되는 차분한 분위기에 놀라게 된다. 입구 바로 앞 긴 복도에 걸려 있는 작품들 덕에 마치 조용한 갤러리에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드는데. 처음 미용실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일반적으로 미용실 하면 연상되는 바쁘게 움직이는 스태프들과 드라이어 소리, 약품 냄새 같은 복잡한 느낌이 아닌 편안한 공간을 원했다고 한다. 이에 맞춰 미용실 내부에 예술 작품들을 전시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곳곳에 걸린 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11,12

10. 왕십리 리소헤어 내부 모습, 복도를 가득 채운 작품들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을 반겨준다 11. 왕십리 리소헤어의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인 이해정 작가의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12. 이해정 작가의 <새벽공기>

리소헤어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동양적인 느낌의 캘리그래피 작품이 돋보인다. 부드러운 그림체와 문구가 어우러져 감상하는 이들에게 편안한 인상을 주는데, 방문하는 손님들이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머물다 가길 바라는 배려심이 느껴진다.

작품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인데. 일단 미용실에 들어섰을 때 그림이 걸려 있으니 색다르다는 반응이다. 또한, 리소헤어는 긴 복도 갤러리를 중심으로 양옆에 스타일링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복도를 지나갈 때 대기하는 손님들로 북적이지 않아, 더 편안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13,14,15

13. 고객들의 특별한 시간을 위해 마련된 1인 스타일링 공간 14. 카페 분위기의 대기 공간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15. 노천 카페를 그대로 옮긴 듯한 넒은 테라스

갤러리 외에도 손님들이 부담 없이 스타일링을 받고 갈 수 있도록 신경 쓴 부분들이 돋보인다. 스타일링을 받는 시술대의 간격도 여유 있게 배치하고, 특별한 날의 스타일링을 원하는 손님들을 위한 1인 시술대도 마련되어 있다. 널찍한 대기 공간은 물론 카페에 온 듯한 널찍한 테라스 역시 이곳의 자랑거리.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기하는 손님들이 바람을 쐬며 기다릴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이번 주말, 여유로운 스타일링 변신과 함께 다양한 그림까지 감상하고 싶다면, 이곳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리소헤어 왕십리점
주소 : 서울 성동구 마조로 30 미진빌딩 2층
영업시간 : AM 11:00 ~ PM 10:00
홈페이지 : http://0222949080.cusmore.com
문의 : 02-2294-908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