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INTERVIEW] <31살롱> 우승자 헤어스타일리스트 민경

탑 헤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31명의 도전자가 경쟁을 펼쳤던
국내 최초 헤어 크리에이터 뷰티 서바이벌 <31살롱>.
31명의 열정적인 도전자들을 뚫고 우승을 거머쥔
헤어스타일리스트 민경을 만나보았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헤어스타일리스트 민경입니다! 저는 현재 ‘홍대 유니크바이’라는 미용실을 운영 중인데요. 헤어 크리에이터 뷰티 서바이벌인 <31살롱>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좋은 기회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숏컷 헤어가 굉장히 인상적인데요. 현재의 헤어스타일을 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숏컷을 한지는 1년 정도 되었는데요. 평소에 말투가 조곤조곤하고 행동도 여성스러운 편이라서, 긴 머리 일 때는 여성스러운 이미지로만 보여지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예쁘게 보이는 것보다는 멋진 사람으로 보이고 싶거든요. 그래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숏컷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사람들이 외모와 성격에서 반전 매력(?)을 느끼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변화를 자주 시도하시더라고요. 변화를 주실 때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숏컷이라서 변화를 주실 때 어려운 부분이 혹시 있으신가요? 숏컷이기 때문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사실 제한적이에요. 그래서 머리 기장의 변화보다는 색감이나 스타일링으로 변화를 많이 주는 편인데요. 숏컷으로 할 수 있는 굉장히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 다양한 숏컷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민경 ]

헤어스타일을 자주 바꾸다 보면 머릿결이 상할 것 같은데요. 셀프로 머릿결을 관리하는 특별한 팁이 있으신가요? 사실 매일 드라이를 하고, 더군다나 탈색 머리이기 때문에 머릿결이 좋은 편은 아니에요. 제가 직접 미용을 하고 있는데도 말이죠(웃음). 드라이로 윤기나 보이도록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셀프 모발 케어로는 트리트먼트를 매번 해주고 있습니다. 셀프케어를 할 때에는 스페셜 케어를 하는 것보다는 매일매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꾸준히 케어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미쟝센은 머리 스타일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런 헤어를 ‘인생 헤어’라고 정의하고 있는데요. 민경님의 인생 헤어는 무엇인가요? 제 인생 헤어는 ‘숏컷’이에요.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서 기억을 잘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평생 숏컷을 할 예정인데요. 평생 할 헤어스타일이라서 오히려 지금은 잠깐 동안 머리를 길러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스타일을 잘 알고 그 스타일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스타일을 잡아 나간다면, 자신의 인생 헤어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 민경의 인생헤어는 숏컷 ]

국내 최초로 헤어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31살롱>에서 우승을 차지하셨는데요. <31살롱>을 진행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미션이 있으신가요? ‘야누스’라는 두 번째 미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야누스라는 이름처럼 180도 다른 나의 모습을 보여주는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미션이었는데요. 원래 숏컷이었던 제 머리에 가발을 써서 긴 머리로 스타일링 하였어요.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전체 느낌까지도 완전히 상반되도록 스타일링하였는데요. 단번에 보기에도 변화가 가장 컸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던 미션이었습니다.

[ <31살롱> 야누스편 확인하기 : https://goo.gl/OWGcsf ]

[ 민경의 <31살롱> 헤어 스타일링 영상 ]

<31살롱>을 진행하시면서 사용한 미쟝센 제품 중에 추천할만한 제품을 소개해주세요. 해당 제품을 활용한 셀프 스타일링 노하우도 알려주세요. ‘텍스쳐 포마드 왁스’가 가장 좋았습니다. 질감 표현이 예쁘게 되어서 숏컷 헤어인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특히 이 제품은 머리를 웨트한 느낌으로 넘길 때 사용하기 좋은데요. 셀프로 스타일링 하실 때 팁은 모발이 약간 젖은 상태에서 연출해주시는 거예요. 모발이 다 마른 상태에서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물기가 약간 남아있는 상태에서 포마드 왁스를 이용해서 머리를 넘겨주면 웨트한 질감이 예쁘게 연출됩니다. 숏컷의 여성분들이나, 남성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은 제품이에요.

앞으로 라이킷헤어와 함께 ‘민경의 헤어스쿨’을 새롭게 진행하시게 되었는데요. ‘민경의 헤어스쿨’을 통해서 어떤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신지 말씀해 주세요. 헤어스타일리스트에게는 너무 당연한 것들이지만 대중들에겐 소중한 팁이 될 수 있는 것들을 모아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혼자서도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다 같이 따라 해봐요!

마지막으로 곧 시작될 ‘민경의 헤어스쿨’에 대해 한마디 해주세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쉽게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지켜봐 주세요!

https://www.instagram.com/mk_zzang 헤어스타일리스트 민경 인스타그램

[ 걸스데이 소진의 헤어를 스타일링 중인 민경 ]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