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TREND] 17FW 런웨이 헤어 트렌드
in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64개 쇼에서 64가지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미쟝센.
64개의 헤어스타일은 패션쇼 의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었다.
런웨이에서 찾은 헤어 트렌드를 미리 알고 싶다면 주목할 것!
Likeit HAIR가 패션위크에서 확인한 17FW 시즌 헤어 트렌드를 소개한다.

#1. 레트로 무드의 히피 웨이브 헤어(Retro Hippie Wave Hair)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 헤어스타일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더 풍성하게! 더 과감하게!”가 아닐까. 차분하고 단정한 헤어 위주였던 지난 17SS 시즌과 달리 이번 런웨이에서는 70년대를 연상시키는 자글자글한 컬의 히피 웨이브 헤어가 많이 등장했다. 머리 위쪽부터 강한 컬이 들어간 것이 특징인 히피 웨이브는 풀거나 묶는 등 연출 방식에 따라 펑키한 스타일부터 사랑스러운 스타일까지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이번 가을, 겨울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도전하려는 이가 있다면 히피 웨이브 헤어를 적극 추천한다.

#2. 있는 그대로의 텍스처를 강조한 내추럴 헤어(Natural Hair)

내추럴한 스트레이트 헤어의 인기는 다음 시즌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17FW 내추럴 헤어의 특징은 바로 바람에 하늘하늘 흩날리는 텍스처! 매직기를 활용해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하거나, 두상 쪽만 넘겨 고정하고 아래는 자연스럽게 둔 스타일이 많았다. 내추럴 헤어를 스타일링 할 때의 주의점은 모발 그 자체의 질감을 강조하되, 부스스하고 건조한 느낌은 들지 않도록 하는 것! 미쟝센 헤어 디렉터 팀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내추럴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타일링 전, 후에 머리 끝부분에 미쟝센 퍼펙트 세럼을 발라 모발을 정리해 줄 것을 조언했다.

#3.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로우 포니테일 헤어(Low Ponytail Hair)

차분한 느낌의 로우 포니테일의 유행은 FW 시즌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다만 잔머리 없이 단정하게 묶은 헤어 위주였던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에는 잔머리를 빼고 느슨하게 묶어 ‘신경 쓴 듯 안 쓴 듯’ 자연스럽게 연출한 로우 포니테일이 많았다. 여기에 아래 머리에는 가벼운 웨이브를 넣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거나, 번을 만들어 귀여운 느낌을 주는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리본과 같은 헤어 액세서리를 매치한다면 사랑스러운 소녀 같은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다.

#4. 펑키한 무드의 웨이브 하프업 헤어(Wave Half-up Hair)

펑키한 무드의 웨이브 하프 업 스타일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었다. 머리 전체에 웨이브를 강하게 넣은 뒤 절반을 최대한 위로 당겨 묶는 스타일인데, 묶은 헤어를 그대로 늘어뜨리기도 하고 번으로 연출하기도 했다. 이 헤어스타일의 경우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묶은 헤어를 그대로 늘어뜨리는 경우에는 백콤을 넣어 볼륨을 살려주고, 번으로 연출하는 경우에도 볼륨을 살려 번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펑키한 무드로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웨이브 하프 업 스타일을 시도해보자.

#5. 유니크한 컬러의 염색 헤어(Dyed Hair)

과감한 스트리트 감성이 모델들의 머리 위에도 내려앉았다. 성별을 불문하고 여러 모델들이 파격적인 컬러의 헤어를 선보였는데! 금발보다 더 밝은 플래티넘 블론드부터 채도 높은 네온 컬러 헤어까지, 유니크한 헤어 컬러의 모델들은 런웨이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헤어스프레이로 독특한 헤어 컬러를 연출한 쇼도 눈에 띄었다. FW 시즌 남다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독특한 컬러로 염색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룩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 헤어스타일로 FW 시즌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다면?

헤라 서울패션위크 쇼 스타일로 미리 본 17FW 시즌 다섯 가지 헤어 트렌드! 이중 당신의 취향을 저격한 헤어가 있다면? 미쟝센 헤어 디렉터 팀이 패션위크 쇼 스타일링에 사용한 제품으로 셀프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풍성한 컬이 특징인 히피 웨이브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머리 전체에 컬링 에센스 2X를 바른 뒤 스타일링을 할 것! 컬을 오랜 시간 탄력 있게 유지해준다. 자연스러움이 특징인 내추럴 헤어나 로우 포니테일은 모발의 윤기가 포인트! 스타일링 전, 후에는 퍼펙트 세럼을 발라 건강미 넘치는 헤어를 표현해보자. 마지막으로 유니크한 헤어 컬러로 염색을 결심했다면, 헬로버블 프라이머를 사용해보자. 프라이머로 컬러 톤을 밝게 한 뒤 염색을 하면 더욱 생생한 컬러를 얻을 수 있다.

(좌측부터) 탄력 있는 웨이브를 연출해주는 컬링 에센스 2X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위한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염색 전, 생생한 헤어 컬러 표현을 위한 부스터 헬로버블 프라이머

홈페이지 : https://goo.gl/ys8XCJ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