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INTERVIEW] 17 FW 패션위크 디자이너 3인의 인터뷰

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 64개 쇼에서 헤어스타일링을 책임진 미쟝센 헤어디렉터 팀!
완벽한 쇼를 위해 작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열정을 보였는데.
쇼 헤어 스타일링 과정부터 제품 사용 꿀팁까지!
Likeit HAIR가 치열한 백스테이지 속 디자이너 3의 인터뷰를 소개한다.

# 디자이너 우천용 in KIMMY.J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우천용입니다. 현재 ‘H Shop 더세컨 뷰티살롱’ 헤어팀 이사이며 이번 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 KIMMY.J 쇼에서 스타일링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키미제이 쇼의 헤어 컨셉과 스타일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번 키미제이 쇼에서는 일률적이지 않은 자유분방함 속 위트 있는 개성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복서 브레이드와 비비드한 컬러를 활용한 점이 포인트인데요. 런웨이의 재미 요소를 감안하여 연출했지만 개성 있는 패션 피플들이 도전해볼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서 브레이드 헤어를 일반인들이 쉽게 연출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머리 땋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직접 복서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하기가 쉽지 않으실텐데요. 머리의 섹션을 나누어 한 부분씩 고무줄로 묶은 다음, 머리 전체를 같이 묶어주면 좀 더 쉽게 복서 브레이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복서 브레이드를 평소에 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도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사용하신 제품 중 특히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미쟝센 퍼펙트 세럼이 오늘의 베스트 제품입니다. 복서 브레이드는 모발을 촘촘하게 묶어 연출하기 때문에 모발에 자극이 갈 수 있는데요. 스타일링 전에 미쟝센 퍼펙트 세럼을 발라 머릿결을 정돈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이번 쇼처럼 컬러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발이 지치고 건조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도 미쟝센 퍼펙트 세럼을 발라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면 좋습니다.

2017 F/W 시즌 헤어 트렌드를 예측하신다면? 이번 시즌에는 전체적인 인상이나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밝은 헤어 컬러가 유행할 것 같습니다.
특히 팬톤에서 지정한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를 헤어에 적용한 매트한 그린 컬러도 많은 사랑을 받을 예정인데요. 전반적으로는 내추럴한 색감으로 피부톤과 의상에 자연스럽게 매치되어 생동감을 더하는 컬러가 인기를 끌 예정입니다.

# 디자이너 에반 in NOHKE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NOHKE 쇼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한 ‘헤움’ 청담점 에반 부원장입니다.

노케 쇼의 헤어 스타일 연출법과 스타일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노케 쇼의 컨셉은 자유분방하며, 꾸민듯한 느낌이 없는 내추럴 히피 스타일입니다. 이를 위해 아이롱이 아닌 드라이어를 활용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손으로 구겨서 웨이브를 살짝 넣은 것이 이번 헤어의 포인트입니다.

모델의 모발이나 두상 상태에 따라 스타일링 방법이 어떻게 달라지나요? 긴 머리의 모델들은 로우 포니테일로, 짧은 머리의 모델들은 손으로 구겨 헝클어진 헤어를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두상 모양에 따라 디테일한 방식이 조금씩 달라졌는데요. 납작한 두상의 경우 백콤을 넣어 주었고, 옆선이 나온 두상의 경우 머리를 최대한 타이트하게 잡아 마무리했습니다.

로우 포니테일 헤어를 예쁘게 연출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로우 포니테일은 볼륨 표현이 중요한데요. 힘없이 쳐진 모발에는 뿌리 쪽에 미쟝센 3D 볼류마이징 폼을 분사해 탄력 있고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백콤을 넣어준 뒤, 미쟝센 스테이지 콜렉션 볼륨 스프레이로 모발 전체의 볼륨을 고정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거칠고 건조한 느낌의 모발 끝부분에 미쟝센 퍼펙트 세럼을 발라 윤기를 더해줍니다.

2017 F/W 시즌 헤어 트렌드를 예측하신다면? 이번 시즌 트렌드는 컬러 체인지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의상 스타일이나 이목구비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로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 디자이너 황상윤 in KYE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KYE 쇼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디렉팅하게 된 ‘라엔뜨레’의 원장이자 오민 크리에이티브 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황상윤입니다.

카이 쇼의 헤어 스타일 연출법과 스타일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카이 쇼에서는 헤어를 최대한 내추럴하게 연출해 소녀 같은 느낌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먼저 머리 전체에 미쟝센 텍스쳐 드라이 셋팅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린 뒤, 구기면서 드라이어로 열을 가해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었습니다. 부피감을 줄이기 위해 뒷머리의 일부만 잡아 양 갈래로 두 가닥 땋기를 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미쟝센 퍼펙트 세럼으로 모발을 정돈해 마무리 하였습니다.

내추럴한 웨이브의 디테일을 예쁘게 살릴 수 있는 연출 팁을 알려주세요.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아이롱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구겨서 연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으로 웨이브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머리 전체에 드라이용 스프레이인 미쟝센 텍스쳐 드라이 셋팅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린 뒤, 머리를 느슨하게 땋고 드라이어로 열을 가해주세요. 이후 머리를 풀면 빠르게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사용하신 제품 중 특히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미쟝센 텍스쳐 드라이 셋팅 스프레이를 추천하고 싶어요. 딱딱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텍스쳐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드라이어로 만든 내추럴한 컬의 느낌을 살리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사용한 뒤 머리가 과하게 세팅된 느낌이 들지 않고, 이물감도 없어 더욱 추천합니다.

2017 F/W 시즌 헤어 트렌드를 예측하신다면? 이번 시즌에는 아이롱을 사용해 만든 형식적이고 과한 스타일이 아닌, 자연스럽고 소녀같은 무드의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 헤어 디자이너 3인이 사용한 그 제품!

같은 스타일이라도 디테일에 따라 느낌은 천지차이! 예쁜 헤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앞서 소개한 디테일 살리는 팁을 참고해 스타일링을 해보자. 여기에 디자이너 3인이 패션위크 쇼 헤어 스타일링에 사용한 바로 그 제품을 함께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제품을 활용해 헤어 스타일에 엣지를 더해보자!

일링 전, 후 건조한 모발에 윤기를 주는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딱딱하게 굳지 않는 자연스러운 볼륨 텍스쳐를 연출하는 스테이지 콜렉션 볼륨 스프레이
드라이어와 함께 사용해 내추럴한 웨이브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텍스쳐 드라이 셋팅 스프레이

홈페이지 : https://goo.gl/IKBJU9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