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Style ATTACK] 헤어스타일로 개성을 표현하다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 남성헤어편

이제는 남자도 헤어스타일로 개성을 표현하는 시대!
하지만 어떻게 헤어를 연출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패션피플들의 헤어스타일에서 힌트를 얻어보자.
Likeit Hair가 17FW 헤라 서울패션위크에서 돋보였던
남성 헤어스타일을 모아 소개한다.

#오묘한 매력 , 애쉬 염색 헤어

박준영(좌) / 이상현(우) 남성들도 다양한 컬러의 염색 헤어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패션위크에서는 트렌드 컬러인 애쉬 컬러로 머리 전체를 물들인 패션피플들이 많았다. 빛이 바란 듯한, 오묘한 매력의 애쉬 컬러 염색. 탈색을 거쳐야 제대로 된 애쉬 컬러가 구현된다고. 애쉬 컬러에도 다양한 색깔을 더해 줄 수 있는데, 한 패피는 푸른빛이 도는 애쉬 그레이 컬러로 염색을 하였고, 다른 패피는 노란빛이 도는 애쉬 그레이 컬러로 머리 전체를 물들였다.

#신비로운 느낌으로 개성있게, 믹스 염색 헤어

음혁진 머리를 다양한 컬러로 물들이는 믹스 염색 헤어도 늘어나고 있다. 믹스 염색 헤어의 경우 여러 가지 컬러를 함께 연출 하기때문에 컬러의 톤을 맞춰주어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이 패션피플 역시 파란색, 초록색, 보라색, 빨간색 등 다양한 색깔로 염색을 하였지만, 강렬한 원색 톤으로 컬러를 맞춰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었다. 믹스 염색 헤어는 보통 탈색 머리에 헤어 매니큐어로 색깔을 입혀서 연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강한 컬로 남다르게, 웨이브 헤어

이성렬(좌) / 윤형열(우) 대부분의 남성들은 볼륨을 더해주는 약한 컬의 웨이브를 주로 연출한다. 하지만 강한 컬의 웨이브로는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한 패피는 머리 전체에 굵고 강한 웨이브를 넣어주었는데, 여기에 청재킷과 선글라스를 더해 복고 스타일 룩을 완성하였다. 다른 패피는 긴 머리의 끝부분에 강한 웨이브를 넣고 베레모를 써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부스스하게 연출하는, 웨이브 헤어

김동규(좌) / 정재현(우) 부스스하게 웨이브 펌을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한 남성은 투블럭 헤어에 다이렉트 펌을 하여 부스스한 볼륨을 살려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였다. 이 때 빗으로 백콤을 넣어주면 부스스한 볼륨을 더욱 살릴 수 있다. 다른 남성은 아주 얇은 컬의 핀 펌을 하여 부스스한 웨이브를 연출하였다.

#개성 강한 이미지 발산, 레게 헤어

Kelbin 레게 헤어스타일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두상부터 머리를 땋아 내려간 레게 스타일을 콘로우 브레이드 헤어라고 한다. 이 패피의 경우 머리 전체를 콘로우 브레이드로 땋은 것이 아니라, 투블럭으로 두상 아래쪽을 밀고 위쪽을 땋아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였다. 여기에 강력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매치해 개성을 강하게 드러내었다.

장재원 레게 헤어스타일 중 머리를 말아서 꼬은 스타일을 드레드 헤어라고 한다. 머리를 땋은 것이 아니라 가닥가닥 말아서 꼬은 스타일로 독특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여기에 붉은색 헤어밴드와 독특한 디자인의 마스크를 매치해 개성 강한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깔끔하게 넘겨 스타일리쉬한 , 올림 머리

김찬금 17FW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가장 많은 남성 패션피플들이 연출한 헤어는 바로 올림 머리이다. 깔끔하게 올려서 연출한 헤어스타일은 어떤 의상에도 스타일리시하게 매치된다. 이 남성의 경우 머리의 볼륨을 살려서 왁스로 머리를 넘긴 후, 스프레이로 헤어스타일을 고정시켰다.

이 외에도 올림 머리는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포마드를 활용하여 광택을 주어 머리를 넘길 수도 있고, 머리에 방향을 주어서 넘길 수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올림 머리를 연출해보자.

#독특하게 연출한, 투블럭 헤어

성진황 올림 머리와 함께 남성들이 가장 많이 연출한 헤어스타일은 바로 투블럭 헤어이다. 투블럭 헤어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독특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 패션피플은 두상의 옆쪽에 타투를 한 뒤 해당 부분의 머리를 밀어서 타투를 강조하였다. 나머지 머리에는 별다른 스타일링을 하지 않아도 타투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정지윤 투블럭 헤어스타일은 옆머리를 밀거나 꾹 눌러준 뒤, 위쪽 머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남성의 경우 투블럭 헤어의 위쪽 머리를 길게 길러서 하나로 묶어주었다. 의상에 별다른 힘을 주지 않아도 헤어스타일 만으로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타일리시한 올림 머리를 연출하고 싶다면?

17FW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남성 패션피플들이 가장 많이 연출한 헤어는 바로 올림 머리이다. 올림 머리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또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도움이 필요하다.

1. 깔끔하게 머리를 넘길 수 있는 포마드 왁스
올림 머리를 연출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깔끔하게 머리를 넘기는 것. 흘러내리는 머리가닥 없이 모두 넘겨야 스타일리시함이 살아난다. 이때, 포마드와 왁스의 장점을 합친 포마드 왁스를 사용하면 머리를 깔끔하게 넘길 수 있다. 왁스의 질감과 포마드의 윤기가 더해져 잔머리 없이 머리를 넘길 수 있기 때문이다.

2. 공들여 연출한 헤어스타일의 유지력을 높여주는 헤어 스프레이
오랜 시간을 투자해 연출한 올림 머리도 시간이 지나면 흐트러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왁스로 올림 머리를 연출한 후 머리 전체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스타일을 고정시켜주자. 시간이 지나도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한 올림 머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포마드와 왁스의 장점을 합친, 텍스쳐 포마드 왁스
헤어스타일을 강력하게 유지시켜주는, 텍스쳐 워터 스프레이

홈페이지 : https://goo.gl/IKBJU9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