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TREND] 곰손을 위한 셀프 웨이브 도구 6가지

웨이브 헤어를 하면 예쁨이 200% 증가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곰손에겐 너무나도 어려운 고데기 사용법 때문에 스타일링이 쉽지 않다.
Likeit HAIR가 고데기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셀프 웨이브 도구 소개를 준비했다.
웨이브 도구로 기분에 따라, TPO에 따라 어울리는 웨이브를 연출해보자.

게시글 영역

다양한 셀프 웨이브 도구

물결펌부터 이름부터 생소한 나이아가라펌까지 셀프 웨이브 도구로 간단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특이한 모양에 너무 다양한 종류의 도구가 있어 어떤 도구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된다.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원하는 웨이브가 연출되는지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Likeit HAIR에서 대표적인 셀프 웨이브 도구 6가지를 비교해보았으니, 내가 원하는 셀프 웨이브 도구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1. 신데렐라 웨이브롤 (물결)

신데렐라펌 같은 웨이브를 얻을 수 있다고 하여 일명 신데렐라 웨이브롤이라고 불리는 웨이브 도구. 특히 지금 소개하는 도구는 물결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 도구로 롤 모양 그대로 웨이브가 만들어진다. 살짝 각이 있는 물결 웨이브가 나오니 참고하시길.

신데렐라 웨이브롤 사용 방법
1. 머리카락을 잡은 뒤, 롤을 끼운 스틱의 고리 부분에 걸어준다.
2. 롤 안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도록 스틱을 잡아당겨 빼준다.

2. 신데렐라 웨이브롤 (기본)

나선형의 일반적인 웨이브가 나오는 신데렐라 웨이브롤이다. 사용법은 물결 웨이브롤과 동일하다.
모발 끝에만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하고 싶다면 롤을 모발 끝에 위치시키면 된다. 반면에 긴 머리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연출하고 싶다면 롤 2개를 연결해 사용한다. 특히 웨이브롤이 말려있는 방향에 따라서 안쪽 방향 웨이브, 바깥쪽 방향 웨이브가 다르게 나오므로 방향에 유의하며 사용하길 바란다.

3. 딸기 스펀지 헤어롤

귀여운 딸기 모양의 스펀지 헤어롤! 가운데가 갈라져 있는 딸기 모양 스펀지에 머리카락을 적당량 잡아 돌돌 감아준다. 끝까지 감아주면 흘러내리지 않으므로 따로 고정시킬 필요가 없다. 딸기 헤어롤은 자연스러운 웨이브 컬이 나오는데, 머리카락을 많이 잡아서 말아줄수록 굵은 웨이브가 나온다. 머리 전체에 말아주면, 주렁주렁 달려있는 딸기들 덕분에 귀여워지는 건 덤.

4. 스틱 헤어롤 (스틱컬)

스틱 모양의 헤어롤, 일명 스틱컬이라고도 불린다. 딸기 헤어롤과 사용 방법이 비슷한데, 스틱 가운데에 있는 두툼한 스펀지 부분에 머리카락을 말아준 뒤, 고리를 끼워 고정시켜주면 된다. 굵고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나오는데, 머리카락 양을 너무 적게 잡거나 너무 오랜 시간 방치하면 과하고 자연스럽지 못한 웨이브가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한다.

5. 여신머리 헤어롤

펌을 할 때 사용되는 로드와 비슷한 형태의 여신 머리 헤어롤이다. 봉 고데기로 만든 웨이브와 가장 비슷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손쉽게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사용 방법
1. 헤어롤 끝에 머리카락 끝부분을 잡고 홈을 따라서 말아 올려준다.
2. 모두 말아준 뒤, 고무줄로 고정시켜준다.

6. 지그재그 헤어 로드

독특한 느낌을 주는 나이아가라 펌(다이렉트 펌)을 연출할 수 있는 집게 형태의 웨이브 도구다. 머리 전체에 연출하기는 부담스럽다면, 일부분에만 포인트로 지그재그 웨이브를 만들어보자. 사용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머리카락을 적당량 잡고, 지그재그 로드를 접어서 고정시키면 끝!

탄력 있고 오래가는 웨이브를 위하여

웨이브 도구만을 사용해 웨이브는 열을 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컬이 오래 유지되지 못한다. 컬을 탱글탱글하게 살려주고 최대한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꿀팁을 소개한다.

1. 머리를 감고 난 뒤 80%만 말리거나, 마른 머리에는 물을 뿌려서 촉촉하게 만든 상태에서 도구를 사용하면 웨이브가 잘 나온다.
2. 웨이브 도구를 사용하기 전, 컬링 에센스를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주면 웨이브 완성 후 탄력이 더해지고, 웨이브가 더 오래 지속된다.
3. 오랜 시간 기다릴 수 없다면, 드라이기로 열을 살짝 가해 빠르게 웨이브를 연출한다.
4. 손바닥에 적당량의 헤어 세럼을 발라 만들어진 웨이브를 접듯이 발라주면 좀 더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Curl. 컬링 에센스 2X

홈페이지 : http://www.miseenscene.com/product/pr/product_pr_product_list.do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