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INTERVIEW] 안무가 리아킴

‘24시간이 모자라’에서 선미의 강렬하고 섹시한 몸짓을 창조한 안무가 리아킴.
그녀의 칼날 같은 까만 단발머리는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이자 안무가로서의 매력적인 정체성을 발산한다.

게시글 영역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

저는 안무가 리아킴입니다. 어렸을 적 댄서 활동을 하다가, 우연히 연예인들을 트레이닝 할 기회가 많아졌어요. 점차 제가 만든 안무가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사람들이 따라 추는 걸 보면서 전율을 느꼈어요. 그 때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안무를 만들고 댄스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무가로서 단발머리를 시그니쳐 헤어 스타일로 정한 이유가 있을까요.

단발머리를 한 지는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주로 샤프한 느낌을 강조하는 춤을 추기 때문에, 까만 스트레이트 단발머리로 잘 다듬어진 칼날 같은 이미지를 주고 싶었어요. 이 헤어 스타일 덕분에 미국 등 외국에서는 동양 여성 안무가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매력으로 인식하는 것 같아요.

단발머리 스타일링에 영향을 주는 셀러브리티나 영화 등의 문화 콘텐츠가 있는지 궁금해요.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모델이나 디자이너들의 스타일링을 유심히 보는 편인데요. 꼭 단발머리는 아니지만 요지 야마모토, 알렉산더 왕 등 영향력 있는 동양인 디자이너들의 쇼를 보면서 헤어 스타일 등에 영감을 받는 편입니다.

미쟝센에서는 헤어 스타일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안무가 리아킴의 인생 헤어는 무엇인가요.

당연히 지금 하고 있는 이 까만 단발머리에요. 몇 년 동안 바꾸지 않고 오랫동안 스타일을 유지한 게 처음인데 그만큼 만족스럽기 때문이겠죠? 이 단발머리가 안무가 리아킴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라고 생각해요.

지금의 까만 머리색이 잘 어울리시는데요. 혹시 헤어컬러를 변경하고 싶다는 생각도 하시나요?

블랙 색상을 유독 좋아하고, 블랙이 가진 클래식하고 강렬한 모든 이미지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제 머리가 블랙인 것이 참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까만 머리를 유지하고 싶네요.

앞으로 머리를 기르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헤어 스타일이 있는지.

긴 머리도 정말 아름답지만, 저로서는 짧은 머리가 잘 어울리는 것 같고 느낌도 가벼워서 가능한 유지할 생각이에요. 만약 머리를 길러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지금의 강렬하고 고전적인 동양 여성의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가르마를 가운데로 나눈 검은 생머리를 해보고 싶습니다.

춤 출 때 찰랑거리는 단발머리가 매력적인 것 같아요.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머리를 유지하기 위한 팁이 있을까요?

아무리 피곤해도 밤에 머리를 감고 완전히 말린 후에 잠들어요. 두피가 건강해야 머릿결이 건강해진다고 생각하거든요. 또 제가 머리숱이 많고 곱슬도 심해서 차분함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많은데요. 그래서 트리트먼트를 정말 자주 하고 미쟝센 에센스도 수시로 바르고 있어요.

본인만의 스타일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다양한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한 가지만 꼽자면 ‘미니멀’인 것 같아요. 심플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안무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간결한 스타일링을 하려고 노력해요.

앞으로 더 이루고 싶은 꿈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제가 운영하는 원 밀리언 댄스스튜디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어요.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과 콘텐츠를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 시대잖아요. 이런 시대에 태어난 게 정말 행운이죠.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과 저의 영감을 소통하고 싶습니다!

www.facebook.com/LIAKIMOFFICIAL 리아킴 페이스북

www.instagram.com/liakimhappy 인스타그램

www.youtube.com/funkyliakim 유투브

COPYRIGHT
콘텐츠의 소유는 라이킷헤어에 있으며 본 기사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