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TREND] 내가 가본 국내 게스트하우스 BEST4

뻔한 곳 말고 조금 더 Fun 한 이색적인 게스트하우스는 없을까? 친구들과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은 주목. 마치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처럼 여행 기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테마별 국내 게스트하우스 BEST 4.

게시글 영역

홍대 이노 게스트하우스

청춘의 중심지 홍대에 게스트하우스가 떡하니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홍대 특유의 북적거리는 분위기를 살려 이노 게스트하우스 1층에는 펍과 라운지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굳이 파티를 주최하지 않아도 게스트들끼리 자유자재로 음식을 나눠먹고 다양한 게임을 즐기다 보면 쉽게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특히 이국적인 펍 분위기 덕분인지 외국인 게스트들도 많이 방문해 외국인 친구를 사귀기에도 적합한 장소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문의:070-4202-2525

주변 볼거리: 메세나 폴리스 (천장에 색색이 우산을 잔뜩 달아놓은 이곳은 합정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음식점부터 영화관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주변 먹거리: 카페디에어 (아이스크림이 잔뜩 올라간 녹차빙수로 유명하여 홍대에 머무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부산 601 게스트하우스

파티로 특화된 부산의 601 게스트하우스에는 다양한 파티룸이 마련되어 있다. 베이비샤워 파티부터 디너, 와인,칵테일파티 등 용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마치 고급 호텔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이미지에 걸맞게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뷰는 부산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기에 충분하다. 오래된 친구들과 분위기 있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혹은 이색적인 파티를 꿈꾸고 있다면 꼭 한번 추천해주고 싶은 이곳. 분위기 따라 좋은 만남도 많이 이뤄질 것 같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98번길 24 팔레드시즈문의:051-755-0601

주변 볼거리: 해운대 (601 게스트하우스 건물 바로 앞에는 드넓은 해운대 바다가 펼쳐져 있다. 낮에는 눈부신 바다빛으로, 밤에는 멋진 야경으로 감동을 주는 장소)

주변 먹거리: 옵스 (카스텔라보다 더 부드러운 옵스의 학원전은 경주 토함산 꿀로 달콤 한 스푼을 더해 누구에게나 아침 한끼 식사로 든든한 부산의 주전부리)

전주 부경당 게스트하우스

전주 한옥마을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부경당 게스트하우스는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정갈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어 여행을 하며 한옥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라고. 옛 전통을 살린 툇마루부터 돌담, 기와, 연못, 장독대들을 보면 하나의 작품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머물던 게스트하우스였지만 최근에는 이색적인 체험을 원하는 국내 게스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99-5문의:010-7799-7358

주변 볼거리: 전동성당 (호남지역의 가장 크고 오래된 성당이라는 명성만큼 단단하고 세련된 건축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변 먹거리: 베테랑 칼국수(고춧가루와 들깨가루를 한 그릇에 듬뿍 담은 이 메뉴는 전주 토박이들이 추천하는 대표 명물 음식)

제주 써니허니 게스트하우스

제주도에 수많은 게스트하우스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곳은 이곳이 아닐까 싶다. 멀리 다른 지역으로 떠나고는 싶지만 내 집처럼 편안하고도 아늑한 공간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취향 저격하는 써니허니 게스트하우스. 재미난 만화책들을 한 공간에 가득 채워 게스트들이 골라볼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이곳에 머무는 게스트들에게는 오름 투어를 무료로 제공하여 비교적 저렴하고도 알찬 여행을 만들 수 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34 문의:010-9996-6640

주변 볼거리: 오름(한라산을 중심으로 제주도 전역에 걸쳐 분포되어 있는 드넓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기본, 산책로 데이트까지 가능하다.)

주변 먹거리: 웅스키친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로 유명한 이곳은 제주도 특유의 부드러운 육즙과 깔끔하게 어우러지는 사이드 메뉴가 일품이다.)

CREDIT
Editor 안혜미 / 이미지 제공 k_mingu, 써니허니 게스트하우스, 한정윤
COPYRIGHT
콘텐츠의 소유는 라이킷헤어에 있으며 본 기사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