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TREND] 남자들의 은밀한 공간, 바버숍

기존 촌스러웠던 이발소에서 벗어나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멋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버숍’이 요즘 남성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들어서는 순간,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전한 젠틀맨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바버숍, 이곳이 궁금하다.

게시글 영역

바버숍의 선두주자, BOMME

폭탄의 ‘BOMB’와 남자의 ‘HOMME’를 합쳐 지은 이름 밤므. 남자들의 모든 욕망을 완전히 해소시키겠다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 맞은 분위기가 중요하다’는 대표의 모토로,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액자 하나까지 밤므숍만의 감각적이고도 세련된 멋스러움이 묻어 나온다.

밤므숍의 대표 순시키는 오래전부터 미용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업계의 흐름과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있었던 그는 마침내 밤므라는 브랜드로 바버숍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여성들만의 공간은 굉장히 많아요. 헤어숍, 네일숍, 메이크업숍 등등.. 하지만 남자들을 위한 공간은 거의 찾아볼 수 없죠. 남성 그루밍 족은 늘어나고 있는데 남자들을 위한 전문 뷰티숍이 없다는 것이 큰 함정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는 오로지 남자를 위한 전문 바버숍을 오픈하게 되었죠.”

이발소는 흔히 ‘저렴하게 머리를 깎을 수 있는 곳’이라고만 인식되어 있지만 바버숍은 기존 이발소가 제공하는 1차원적인 서비스에서 벗어나 전문적이고 정교하다. “바버숍은 단순히 남성의 머리를 커트하는 곳이 아니에요. 헤어 트렌드에 따라 컬러 체인지나 펌까지도 시술이 가능한 곳이죠. 특히 요즘은 20~30대 남성층 사이에서 2대 8 가르마로 딱 떨어지는 포마드 컷이 떠오르고 있는데,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젠틀맨 스타일을 원하는 분들은 저희 숍을 많이 방문하고 있어요.”

바버숍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쉐이빙 서비스. 고급화된 기술력으로 더 깔끔하고 멋스럽게 면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스스로 면도하는 것이 익숙했던 20~30대 남성층에게는 재미있는 경험이자 편리한 서비스로, 50~60대 남성층에게는 어릴 적 이발소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남성들은 헤어 뿐만이 아니라 쉐이빙과 눈썹 쉐이프로도 충분히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어요. 헤어와 쉐이빙, 눈썹 쉐이프, 이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어울러져야 비로소 완성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체계적인 시스템과 고급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밤므. 젠틀맨을 꿈꿔온 그대에게 꼭 필요한 공간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93 2층 문의: 02-322-8577

떠오르는 뉴 바버숍, THE OUTRO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친 두 명의 바버가 홍대에 숍을 오픈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외관과 잘 어울리는 내부의 장식품들은 대부분 직접 수집해온 물건이거나 바버들의 수공예로 작업되었다. 오로지 예약 서비스로만 운영된다는 이곳은 고객의 나이와 직종을 고려해 어울리는 커팅과 쉐이빙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한다고. 감각적인 젊은 바버들에게 자신의 스타일을 리뉴얼하고 싶다면 홍대의 디아우트로 숍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지길 13 1층 문의: 070-5017-1463

바버숍 마니아들의 아지트, MUST STOP

반포동의 작은 골목 속 시원한 블루컬러로 이목을 끄는 바버숍 마니아들의 아지트 ‘머스트 스톱.’ 깔끔한 외관만큼이나 서비스까지 깔끔한 이곳은 한 시간에 오로지 딱 한 명의 고객만 예약이 가능하다. ‘찾아오는 고객들 한 분 한 분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바버의 신념 때문. 편안한 분위기 속 1대 1 맞춤 서비스를 원하는 그대라면 머스트 스톱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5길 27 1층 문의: 010-9468-3365

CREDIT
Editor 안혜미/Photographer 신상우/Make up 하영경
COPYRIGHT
콘텐츠의 소유는 라이킷헤어에 있으며 본 기사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