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OTE

SNS으로 공유하기

SNS으로 공유하기

[TREND] 패피들이 찾는 모자 편집숍

올겨울 칙칙한 외투에 포인트가 될 만한 패션 아이템이 찾고 있다면 모자 편집숍에 방문해보자. 모자 하나만 제대로 선택해도 당신은 따뜻한 겨울여자, 겨울남자로 변신할 수 있다.

게시글 영역

다 모였다, SUGAMO

삼청동에서 인기를 끌던 스가모가 신사동 가로수 길에 2호점을 오픈했다. 작은 공간 속 천장과 선반을 빽빽이 채운 것은 다름 아닌 트렌디한 모자들.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모자를 수집해오는 주인 덕분에 소장가치가 높은 모자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계절에 꼭 맞는 모자부터 다음 시즌의 모자까지 미리 준비해 놓아 리얼 패피들에게는 이미 핫 플레이스로 유명하다.

스가모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벽과 진열대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다양한 모양의 플로피 햇. 패션을 좀 안다는 패피들에게 요즘 가장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모자다. 어떤 헤어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을 뿐만 아니라 요즘같이 톤 다운된 겨울 외투에도 포인트가 되어 주는 잇 아이템이다. 스가모를 찾아오는 고객 중 모자를 즐겨 쓰지 않는 고객들에게는 블랙이나 그레이 같은 무난한 컬러를 추천해 준다. 하지만 무채색 컬러가 비교적 밋밋하다고 생각된다면 작은 깃털 장식이나 리본 디테일이 살짝 곁들여진 디자인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44 문의: 02-547-8589

프리미엄 편집숍, MOGOOL

빈티지한 분위기가 멋스러운 이곳은 오랫동안 모자 디자인을 해온 부부가 운영하는 모자 전문 편집숍, 모굴이다. ‘모굴 밀리너리’라는 브랜드 라인으로 직접 모자 디자인을 하는 것은 물론, 미국과 일본의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셀렉해 모자를 수공해 온다. 특히 모자 마니아층이 주 고객인 이곳은 늘 유니크하면서도 고퀄리티의 모자만을 고집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스타일부터 핫하게 떠오르는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모굴의 모자들은 대부분 핸드메이드로 작업되었다. 한 땀 한 땀 장인정신을 기울여 만들었기 때문에 모자를 오랜 기간 사용해도 쉽게 손상이 되거나 모양이 흐트러지는 일이 거의 없는 편이다. 올겨울 모굴에서 추천해준 잇 햇은 겨울에 빠질 수 없는 비니. 두꺼운 털실로 촘촘히 짜인 심플한 비니부터 여러가지 컬러를 믹스하여 만든 비니까지 그 종류는 다양하다. 비니를 처음 써보는 고객에게는 장식이 과하지 않은 베이직한 비니를 시도하는 것이 좋으며, 마니아 층에게는 디자인 요소들이 가미된 비니를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5길 14 1층 문의: 02-3445-6211

CREDIT
Editor 안혜미/Photographer 신상우
COPYRIGHT
콘텐츠의 소유는 라이킷헤어에 있으며 본 기사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영역

전체 댓글 수